FAQ

자주 찾는 검색어
회원가입 본인인증 아이핀(i-PIN) U-OTP+ 수신동의
검색
  • 보안시스템 U-OTP+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웹젠 U-OTP+는 지원 가능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하시면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본인확인 
        신청자가 아이디 가입자의 본인이 맞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2.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업무위탁에 대한 안내 동의 
        웹젠 U-OTP/U-OTP+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업무위탁에 대한 안내 내용을 자세히 읽어 주신 후 동의를 진행합니다. 

    3. 사용 가능 기종 확인 
         고객님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이 U-OTP+ 지원이 가능한 휴대폰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소지하신 휴대폰의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스마트폰 : 
         아이폰은 App stroe,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 
         > UOTP 검색 > UOTP+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실행 및 비밀번호 설정
        피쳐폰 : 
        입력하신 휴대폰으로 U-OTP+ 프로그램을 전송
         > 전송된 SMS를 확인 후 ‘연결하기’  >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고 자동으로 설치  >  실행 및 비밀번호 설정

    5. U-OTP+인증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U-OTP+인증번호 및 시리얼번호가 나타납니다. 
         웹젠 U-OTP+ 가입 페이지에 U-OTP+ 인증번호 및 시리얼번호를 입력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 보안시스템 U-OTP+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U-OTP+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MU TEMPEST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 계정 클릭 후 보안센터에서 [U-OTP+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며
    별도로 휴대폰에 U-OTP+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설치하여야 합니다. 

    또한, 해당 서비스가 지원되는 휴대폰이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소지 단말기의 서비스 지원 여부는 U-OTP+ 서비스 가입 단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비밀번호 설정 
     스마트폰 : 
     아이폰은 App stroe,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 
     > UOTP 검색 > UOTP+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실행 및 비밀번호 설정
    피쳐폰 : 
    입력하신 휴대폰으로 U-OTP+ 프로그램을 전송
     > 전송된 SMS를 확인 후 ‘연결하기’  >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고 자동으로 설치  >  실행 및 비밀번호 설정

    ■ 웹젠 홈페이지에서 U-OTP+ 서비스 가입
       보안센터에서 U-OTP+ 서비스 가입 > 시리얼번호 입력 > 인증번호 입력 
  • 게임내용 계열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계열 전환은 레벨 240이후 왼쪽 상단 캐릭터 아이콘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환을 원하는 계열을 클릭하면 해당 계열로 전환됩니다.
    전환을 하게 되면 각 계열에 배분된 능력치와 장착된 장비, 설정된 스킬 슬롯으로 변경됩니다.
    계열 변경 후 능력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학습한 스킬이더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번 전환 후에는 일정 시간의 쿨타임이 지나야만 다시 전환이 가능합니다.
  • 게임내용 아이템을 잘못 팔았어요. 복구가 가능한가요?
    인벤토리 내 아이템을 잘못 판매했을 경우,
    [개인 상점] → [재구매] 탭에서 판매한 아이템을 다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게임내용 뮤 템페스트에는 어떤 재화가 있나요?
    뮤 템페스트에서 사용되는 재화는 젠, 귀속다이아, 다이아가 있습니다.
    ■ 젠
    - 몬스터 드랍, 던전, 퀘스트 진행 등으로 획득 가능한 재화입니다.
    개인 상점 내 약 구매, 합성, 던전 버프 등에 사용되며, 경매장을 통해 유저 간 거래가 가능합니다.
    ■ 귀속다이아
    - 대련, 출석체크, 활약도, 성과, 다양한 이벤트, 연금술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재화입니다.
    귀속다이아 상점, 보물창고 카드 사용, 일일퀘스트 보상 업그레이드 등에 사용됩니다.
    ■ 다이아
    캐시 충전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재화입니다.
    상점(귀속다이아 상점 제외), 보물창고, 탐색 등 다이아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컨텐츠에 사용됩니다.
  • 게임내용 날개는 어떻게 획득할 수 있나요?
    날개는 [합성] → [날개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직업별 총 3차 날개까지 구현되어 있습니다.
    1차 날개는 합성 외에 [상점] → [성장] 에서 다이아를 소모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날개/날개 합성 기능은 190레벨 달성 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게임내용 칭호는 어떻게 획득하나요?
    칭호는 일정 VIP 등급 달성, 레벨/전투력/탈것 등의 랭킹 1위 달성 등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칭호 확인 및 장착은 인벤토리 내 [칭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내용 개인 상점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인벤토리에서 [개인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젠을 소모하여 상품 구매 및 판매한 아이템 재구매가 가능합니다.
  • 게임내용 길드 생성 조건을 알고싶어요.
    길드는 캐릭터 90레벨 달성 및 VIP3 달성 시
    일정량의 비용을 소모하여 생성이 가능합니다.
    길드 이름은 한글, 영문, 숫자를 포함한 2~6글자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게임내용 쿠폰 입력은 어디에 하나요?
    [혜택 센터] → [쿠폰 번호 선물]에서 쿠폰 입력이 가능합니다.
    [혜택 센터]는 45레벨 달성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게임내용 뮤도우미는 무엇인가요?
    뮤도우미는 게임을 조금 더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뮤도우미 설정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각 설정에 대한 상세 설명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물약 설정
    생명력과 마나가 일정 %이하로 떨어졌을때 자동으로 물약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이며,
    물약 소진 시 물약 자동 구매 및 사망 후 자동 부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획득 설정
    몬스터 사냥 후 드랍되는 아이템들 중 자동으로 줍기 원하는 아이템들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판매 설정
    인벤토리가 5칸 이하일때 아이템이 자동으로 판매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자동모드 설정
    일정 시간 대기할 경우, 설정해 놓은 레벨 이전까지 자동으로 추천 사냥터로 이동되는 기능입니다.
    ■ 사냥 설정
    원하는 스킬트리 설정 및 신기 스킬 사용 유무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게임내용 캐릭터 이름을 잘못 입력했는데, 변경할 수 있나요?
    [개명카드] 아이템을 이용하여 캐릭터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상점] → [일반 아이템] 에서
    [개명카드] 아이템을 구입하여 캐릭터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게임내용 캐릭터 삭제를 잘못눌렀어요. 취소할 수 있나요?
    캐릭터 삭제는 7일 간의 유예 기간이 있으며,
    해당 기간 내 X 버튼을 누를 시 삭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7일이 지난 후에는 완전 삭제가 이루어지며,
    삭제된 캐릭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내용 캐릭터는 최대 몇 개까지 생성이 가능한가요?
    캐릭터는 최대 4개까지 생성이 가능하며,
    같은 직업의 캐릭터도 중복 생성이 가능합니다.
  • 회원정보 계정 및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계정이나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MU LEGEND 홈페이지 메인화면 → 로그인 버튼 하단→ 
    계정/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계정이 기억나지 않을 경우

    1. 홈페이지 로그인 버튼 클릭 → 계정/비밀번호찾기를 클릭합니다.
    2.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인증 수단(휴대폰 또는 이메일)을 선택합니다.
    3. 이메일 인증, 휴대폰 인증(가입시 등록한 휴대폰 인증)시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4. 선택한 인증 방법으로 본인 인증 진행을 통해 계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1. 홈페이지 로그인 버튼 클릭 → 계정/비밀번호찾기를 클릭합니다.
    2. 계정, 이름, 생년월일 작성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3.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중 가능하신 인증 방법을 진행해서 새로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간편가입계정은 비밀번호 확인이 불가합니다.
    ※ SNS 로그인 계정의 경우 SNS 계정의 비밀번호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회원 가입시에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한 내용이 불일치 하거나 일부 내용이 누락되어 
    검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개인정보클린센터의 개인정보 문의를 통해 계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클린센터 : http://privacy.webzen.co.kr/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