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 운영정책 개정 안내(수정)

뮤 템페스트
  • 작성일 : 2020.07.02 14:34
  • 조회수 : 4,413

안녕하세요.
뮤의 새로운 파란, 뮤 템페스트 입니다.
뮤 템페스트 운영정책 중 변경 사항이 있어 고객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변경되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 뮤 템페스트 운영정책 개정 안내

- 시행 일자 : 2020년 8월 3일(월)

- 적용 대상 : 뮤 템페스트 운영정책

- 운영정책 개정 내용

기존 운영정책

개정안

5.2   계정도용 정책
※ 사건발생 7일 이내 홈페이지 ▶ 고객지원 ▶ 문의/신고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도용 행위란 회사의 컴퓨터 네트워크의 취약한 보안망에 불법적으로 접근하거나 정보 시스템에 유해한 영향을 끼치는 일체의 행위를 포함하는 것으로, 계정 사용자의 동의 없이 타인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는 모든 행위를 포함합니다.

회사는 계정도용 행위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으며, 해당 행위자에 대해 민/형사 상 모든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2 해킹, 도용 및 기타 데이터 소실 책임 

1) 용어정리

가. ‘해킹’ 혹은 ‘해킹사고’라 함은 타인의 의도적인 행위로 인해 당사 혹은 고객 혹은 기타관련자(서버나 통신사업자 등)의 보안시스템에 하자가 발생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나. ‘도용’ 혹은 ‘도용사고’라 함은 당사 혹은 고객의 보안시스템의 하자 없이, 아이디혹은(및) 비밀번호가 고객 이외의 타인에게 유출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다. ‘데이터 소실’이라 함은 ‘해킹’ 혹은 ‘도용’이외의 원인(정전, 화재 혹은 기타 당사 혹은 타사의 기술적 하자로 인한 경우 포함)으로 인해 고객이 가진 ‘캐릭터 등이 해당 고객으로부터 상실된 것을 의미합니다. 캐릭터 등이 절대적으로 없어진 경우와 타인에게 이전한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라. ‘캐릭터 등’이라 함은 ‘해킹’, ‘도용’, ‘데이터 소실’로 인해 고객이 상실한 캐릭터, 캐시, 게임머니, 아이템, 경험치 기타 재산적 가치 있는 것이나 기록(이를 총칭하여 ‘캐릭터 등’이라고 합니다)을 의미합니다. 

마. ‘복구’라함은 약관 혹은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요건이 갖추어진 경우, 당사가 고객이 가지고 있었던 ‘캐릭터 등’을 회복시켜 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바. ‘회수’라 함은, 당사가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재화 내지 아이템을 박탈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2) 회사의 책임

가. 해킹, 도용사고가 있거나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기타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나. ‘데이터 소실’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혹은 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복구정책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서 의해 해킹, 도용사고가 발생한 경우 혹은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해 ‘데이터 소실’이 발생한 경우에 사고 발생시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피해고객으로부터 신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소실, 상실한 ‘캐릭터 등’을 복구시켜줍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회사는 복구하지 않습니다. 

- ‘해킹’, ‘도용’사고 혹은 ‘데이터 소실’이 발생한 후 7영업일이 경과한 후 신고가 된 경우 
-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있다고 하여도, 고객이나 제3자의 고의, 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서 해킹, 도용사고, 데이터 소실이 발생한 경우
-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의 특성상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 사고 발생 전 기록이 소실되어서,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 계정 명의자와 신고자가 다른 경우
- 계정 명의자와 실제 사용자가 다른 경우
- 소실, 상실된 아이템, 재화 등이 무상으로 지급된 경우

4) 회수

- 해킹, 도용으로 인하여 고객 혹은 회사가 ‘캐릭터 등’을 상실하거나 '캐릭터 등'이 권한없이 형성, 이전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데이터 소실’로 인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다음의 요건을 갖추면, 회사는 피해 고객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자(현재 소지자)로부터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내 재화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당사 시스템(로그인 기록)을 기준으로 하여, 피해 고객 혹은 회사의 아이템(권한 없이 생성된 아이템 포함)을 가지고 있는 현재 소지자와 중간 거래자 (피해 고객과 현재 소지자 사이에 해당 아이템을 사고 판 모두)가 모두 비정상거래(아이템을 무상으로 교환하거나, 시세에 현저히 차이 나는 교환가치로 교환한 경우)를 한 경우

7.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정책

7.1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는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2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 기준

1)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를 하는 행위

2)동일 문의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 운영을 방해하고 지연시키는 행위

3)그 외 고객 응대 근로자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를 하는 행위

7.3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에 대한 이용 제한 기준

항목/제재

1차

2차

3차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침해

경고 및 상담 중지

3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 3차 제재 조치 후에도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이 반복된다면 4차부터는 7일 이용제한이 누적 적용될 수 있으며, 최대 30일까지 누적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7. 고객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정책

7.1 회원은 이메일, 전화, 대면 등의 방법으로 회사 상담원, 회사 운영관련자 등 회사 근로자, 회사와 위탁관계를 맺어 고객 응대 업무를 하는 자, 경비담당 인력, 기타 직원(이하 총괄하여 ‘직원 등’이라고 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이를 ‘고객 응대 근로자에 대한 폭언 등’이라고 합니다)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폭언, 욕설을 하는 행위

2)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말을 하거나, 글을 쓰는 행위

3) 자해, 자살을 암시하거나 예고하는 행위

4) 반복하여 동일, 유사한 요구를 하는 행위

5) 회사와 사전 약속 없이, 무단으로 회사 사옥, 영업소, 기타 영업을 하는 장소에 방문하여 소란을 피운 행위

6) 직원 등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를 반복한 행위

7) 직원 등에게 모욕적인 말을 하거나, 글을 쓰거나, 행동을 하는 행위

8)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과 관련된 내용이 아닌 다른 사항을 문의하는 행위

9) 회사나 직원 등을 협박하는 행위

10) 산업안전보건법의 고객응대 근로자의 권익을 해하는 언동을 하는 행위

11)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

7.2 회원이 게임이용, 개인정보, 결제, 환불, 기타 불만에 관하여 문의하실 일이 있는 경우, 회원은 아래 방법에 의해 상담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운영정책에 정한 방법이외의 방법으로 상담을 신청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홈페이지 상담: http://mutempest.webzen.co.kr/support/tickets

7.3 회원은 상담, 문의시에 자살이나 자해를 암시하는 글을 쓰거나 말을 해서는 아니되면, 회원이 자살이나 자해를 암시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사는 자살방지를 위해 관련법령에 의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4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항목

1차

2차

3차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침해

경고 및 상담 중단

7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 3차 제재 조치 후에도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이 반복된다면 4차부터는 영구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개정 정책의 시행일인 2020년 8월 3일(월) 까지 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는 경우 본 개정 정책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 개정 정책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게임 서비스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정 정책 내용에 대한 문의와 이의 제기는 개인 정보 처리 방침 내 개인 정보 문의 접수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즐거운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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